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고령
고령교육지원청 2024학년도 학교체육 기본방향 전달 및 안전 연수 실시미래를 열어가는 매일 운동 전개를 통해 더 안전하고 활기찬 학교 체육 기본방향 안내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경상북도고령교육지원청(교육장 김호상)은 2024년 4월 1일에 관내 초‧중‧고 체육 업무담당자 17명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학교체육 기본방향 전달 및 안전 연수를 진행하였다.

▲미래를 열어가는 매일 운동 전개를 통해 더 안전하고 활기찬 학교 체육 기본방향 안내 ⓒ국제i저널

2024학년도 학교체육 기본방향은 안전을 바탕으로 학교체육 교육 운영 내실화, 미래를 열어가는 매일 운동 전개, 학교 운동부 운영 선진화의 3대 중점과제와 6개 영역, 28개 실행과제를 제시하였다.

이번 연수에서는 지역 여건에 맞는 학교체육 및 학교스포츠클럽 활성화방안을 안내하고 학교체육 업무담당자 간의 업무협의 및 정보 공유를 하는 기회가 되었다. 특히 건강체력증진과 학교스포츠클럽활성화를 위한 미래를 열어가는 매일운동과 2024 도전! 체력인증 한마당 및 고령 주요 체육행사 일정 등을 소개하고 다양한 체육활동이 안정적으로 이뤄지도록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김호상 교육장은 “고령교육지원청에서는 미래를 열어가는 매일 운동 전개 활성화를 통해 학교체육이 학생들의 기초 체력 향상과 자기 주도적 인성 함양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