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군위
의성군, 청년마을 만들기 사업 참여자 모집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창업아이템 발굴 프로그램 추진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의성군은 오는 4월 28일까지 2024년 청년마을 만들기 사업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의성군 청년마을 「나만의-성: 로컬러닝랩」은 7월 1일부터 8월 16일까지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창업아이템 발굴 프로그램을 추진하며 지난 3월 18일 주민대상 사업설명회에 참석한 지역 청년농부 4인과 함께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 청년마을 만들기 참여자 모집 안내 ⓒ국제i저널

사업 참여대상은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상품기획에 관심있는 대학생 및 20대 청년으로 4월 28일까지 서류 접수 및 오는 5월 면접심사를 통해 14명의 참여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참여자는 ▲지역청년과의 교류 기회 제공 ▲숙소 및 코워킹 스페이스 제공 ▲팀 프로젝트 지원금 지원 ▲창업아이템 발굴 교육 및 전문가 피드백 제공 ▲우수팀 대상 경북도 창업지원 사업 연계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2022년 행정안전부 주관 「청년마을 만들기 사업」공모사업에 선정된 의성군은 청년마을에 청년임시주거공간, 청년인큐베이팅공간 등 사업 운영을 위한 공간을 지원하는 등 활발한 협력관계를 유지중이며 오는 4월 청년마을의 자립 및 지속가능한 운영을 위해 “의성군 청년마을 지원 협의체”를 구성할 예정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청년마을 만들기 사업으로 도시청년에게는 지역탐색 기회를, 지역농가에는 상품기획의 기회를 제공하여 청년 생활인구 유입 및 지역자원 고부가가치 창출을 시도하고 청년과 지역주민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계기로 삼겠다”고 전했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