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대구시
대구북구자원봉사센터, 관내 노인복지관 4개소와 「2024년 베품봉사단」업무 협약 체결자원봉사자 40명을 모집하여 5월부터 10월까지 봉사활동을 진행할 예정


[국제i저널=경북 윤혜진 기자] 대구북구자원봉사센터(센터장 장원수)는 지역 4개 노인복지관과「2024년 베품봉사단」활동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대구북구자원봉사센터, 관내 노인복지관 4개소와 「2024년 베품봉사단」업무 협약 체결 ⓒ국제i저널

북구자원봉사센터는 4월 4일(목) 강북·대불·북구·함지 노인복지관과 베품(베이비붐 세대의 품격있는 삶)봉사단 협약을 체결하고 자원봉사자 40명을 모집하여 5월부터 10월까지 봉사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식에는 장원수 북구자원봉사센터장을 비롯한 관내 4개 노인복지관장이 참석했다.

의미 있는 노후생활 및 노인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확대하고자 은퇴 세대 및 베이비붐 세대로 구성된「베품봉사단」은 오는 5월부터 탄소중립 실천 활동과 노인 정서 지원 활동을 중심으로 지역사회 문제해결형 자원봉사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다.

장원수 센터장은 “관내 노인복지관과의 상호협력으로「베품봉사단」활동이 잘 이루어져 어르신들의 자원봉사활동이 더욱 활성화되며,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드는 일에 동참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윤혜진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혜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