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역사·문화 안동
2024 이육사문화예술학교 개강시민들의 인문학적 교양을 심화 교육 프로그램 운영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이육사문학관에서는 오는 4월 9일부터 ‘2024 이육사문화예술학교’를 개강한다.

▲ 2024 이육사문화예술학교 ⓒ국제i저널

이육사문화예술학교는 시민들의 인문학적 교양을 심화하는 이육사아카데미와 문학적 소양을 키울 수 있는 에세이 교실Ⅱ, 시창작 교실Ⅱ 총 3개의 강좌로 구성된다.

이육사아카데미는 경북문화재단 콘텐츠진흥원 창조아트홀에서 매월 둘째, 넷째 화요일 6시 30분부터 시작되며, 매회 새로운 주제를 통해 인문·예술 전반에 대해 다룰 예정이다.

다양한 주제와 흥미로운 강의로 구성될 이육사아카데미는 생활 문화 속에서 느낄 수 있는 인문학에 대해 깊이 있는 강의를 진행하여 시민들이 인문학을 체험하고, 느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육사창작교실은 에세이 교실Ⅱ와 시 쓰기 교실Ⅱ로 구성된다. 에세이 교실Ⅱ는 신재기 교수의 주도 하에 한 편의 수필을 완성하는 것을 목표로 삼아 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며, 시 창작 교실Ⅱ는 김기택 시인의 지도 하에 한 편의 시를 완성하여 작가로서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수업이 진행된다.

이육사창작교실은 경상북도 유교문화교육관에서 매주 목요일(5월, 10월) 저녁 6시 30분부터 수업이 시작되며, 작가의 꿈을 가진 시민들에게 실제 글쓰기 능력을 신장해, 한 명의 작가로 성장할 계기를 만드는 것이 목표다.

경상북도 북부권에 새로운 문화를 확산 시킬 ‘2024 이육사문화예술학교’는 이육사문학관 홈페이지(www.264.or.kr)를 통해서 신청이 가능하다. 또한 열린 강좌로 현장에서 신청하는 것도 가능하며, 자세한 강의 내용은 이육사문학관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