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포항
포항교육지원청 2024 포항 특수교육 사회복무요원 담당자 복무관리 연수포항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 (사회복무요원) 역량 강화 연수 실시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포항교육지원청(교육장 천종복)은 2024년 4월 16일 오후 3시 포항교육지원청 노을관에서 관내 사회복무요원 담당자 및 특수교사 50명을 대상으로 사회복무요원 복무관리 연수를 실시하였다.

▲포항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 (사회복무요원) 역량 강화 연수 실시 ⓒ국제i저널

이번 연수는 유·초·중·고등학교, 특수학교에 소속된 장애학생활동지원 사회복무요원 근무지 담당자들의 복무관련 규정 및 복무관리 사회복무포털 사용법 연수를 통해 특수교육 지원을 강화하고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의 교육 참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하였다.

이날 교육은 김영현 특수교사를 특별강사로 초빙하여 2024년 사회복무요원 복무관리 규정 주요 개정사항, 사회복무관리포털시스템 사용방법과 고충 사안별 문제해결 요령과 사례에 대한 내용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포항교육지원청 이재헌 특수교육지원센터장은 “복무관리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담당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사회복무요원이 해당 학교에 소속감을 가지고 성실하게 복무할 수 있도록 사회복무요원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부탁한다. ”고 당부했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