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영양
영양교육지원청 2024 독서로(DLS포함) 담당자 지역 연수 실시학교 도서관 운영의 내실화 도모 및 체계적인 독후활동 환경 조성을 위한...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교육장 김유희)은 지난 4월 16일 영양초등학교 컴퓨터실에서 관내 학교 도서관 및 독서교육 담당자를 대상으로 하는 「2024 독서로(DLS포함) 담당자 지역 연수」를 실시하였다.

▲학교 도서관 운영의 내실화 도모 및 체계적인 독후활동 환경 조성을 위한... ⓒ국제i저널

본 연수는 학교 도서관 및 독서교육 담당자의 업무 능력을 신장시키고 전문성을 강화하여 학교 도서관 운영의 내실화와 학생들의 체계적인 독후활동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되었다.

이날 연수는 영양초등학교 사서교사 정달래의 강의로 진행되었으며, 독서로(DLS) 시스템의 변경 사항과 활용 방법에 대한 자세한 안내가 이루어졌다. 또한 학교 도서관 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팁과 노하우도 함께 제공되어 참가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연수에 참여한 관내 도서관 업무 담당 교사는 “올해 독서로(DLS) 시스템이 바뀌어 시스템 적응에 어려움이 있었는데, 이번 연수를 통해 많은 부분이 해소되었다.”라며 “앞으로 학교 도서관을 찾는 아이들에게 편리하고 나은 독서환경을 제공할 수 있을 것 같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유희 교육장은 “독서는 아이들의 살아가는 힘이며, 가장 좋은 친구이자 스승이다. 문향의 고장에서 자라는 해달뫼 아이들이 책을 가까이하며 인성과 인문학적 상상력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