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생활정보 안동
「안동맘 in 카페」 현장간담회 개최권기창 안동시장, 저출생 극복 위해 내 임산부와 함께 간담회 가져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권기창 안동시장은 저출생 극복을 위해 지난 4월 17일 관내 임산부와 함께 「안동맘 in 카페」 현장간담회를 실시했다.

▲ 안동맘 in 카페」 현장간담회 ⓒ국제i저널

참석자는 안동시보건소에서 임산부 수첩 발급자를 대상으로 자율 모집해, 만남에서 결혼 그리고 임신을 가장 최근에 경험한 임산부들의 진솔한 이야기를 들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임산부 행복택시 확대 운영, 워킹맘들의 근로시간단축제 적극 시행과 홍보, 산후조리원 운영에 관한 사항이 논의됐다.

안동시는 결혼, 출산, 육아, 돌봄, 다자녀, 다문화 등 인구정책과 관련된 모든 사업을 정리해 ‘미리 알고 챙겨보는 안동시 인구정책’이라는 책을 매년 제작, 배포하고 있다. 또한 인근지역과 함께 거점형 공공산후조리원 건립을 추진 중이며,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도록 은하수랜드, 엄마까투리놀이터 등 인프라 구축에도 총력을 다하고 있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임산부를 대상으로 하는 「안동맘 in 카페」를 시작으로 워킹맘, 다자녀, 다문화가정 등 인구정책과 관련된 다양한 분야의 목소리를 들을 예정이다. 임산부를 비롯한 시민의 목소리가 안동시 인구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