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획 영상 경상북도
중국 섬서(陝西)성 위남(渭南)시 리유 신 싱(劉新興)부시장 일행 구미방문양도시 우호교류 의향서 체결
  • 취재 : 여의봉, 홍상훈
  • 승인 2014.04.18 15:16
  • 댓글 0



[국제i저널 =대구 여의봉, 홍상훈 기자]중국 섬서성 위남시 리유신싱 부시장 일행이 2014년 4월 3일 1박 2일간의 일정으로 양 도시 우호교류 의향서 체결을 위해 구미시를 방문했다.

▲구미-위남시 ⓒ국제i저널


구미시(최종원 부시장)는 3일 오전 11시 국제통상협력실에서 임춘구 구미시의회 의장, 정재화 구미국제친선협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위남시 부시장 일행을 맞이하고 구미시와 위남시 양도시 우호교류 의향서를 체결하는 등,다양한 경제교류와 협력을 통하여 공동의 발전을 도모하자는데 합의했다.

구미시는 현재 중국 호남(湖南)성 장사(長沙)시, 요녕(遼寧)성 심양(沈陽)시, 사천(四川)성 광안(廣安)시와 자매 또는 우호결연을 맺고 다방면에서 교류를 활발히 추진해오고 있다.

장사시는 모택동의 정치적 고향이라 할 수 있고, 광안시는 중국 개혁개방의 총 설계자이자 오늘의 중국을 G2 반열에 오르게 한 중국인들이 가장 존경 하는 지도자 등소평의 고향도시이다.

위남시는 현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 아버지 시중쉰(習仲勳)의 고향도시로 현재 박근혜 대통령의 아버지 고향도시인 구미시와의 교류는 양 국가 정상들의 상호방문으로 다져진 친선우호관계를 더욱 공고히 다져나가게 될 것이고, 특히, 구미시가 국제도시로서의 품격과 대외적인 위상을 높여나가는 계기가 될 것이다.

리유신싱 위남시 부시장은 이 자리에서 위남시는 농업이 발전된 도시이지만 앞으로 위남시의 산업발전에 있어 구미시를 벤치마킹하고, 문화예술, 교육, 청소년 등 분야에서 우선적으로 구미시와 교류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하였다.

이에 최종원 부시장은 긍정적인 평가와 함께, 앞으로 위남시와 구미시가 상호왕래와 교류협력을 통해 경제, 문화, 교육, 관광 등 여러 분야에서 점진적으로 우호협력 관계를 발전해 나가길 바란다고 답하였다.

리유신싱 위남시 부시장 일행은 구미시청 방문에 이어 구미의 글로벌 기업인 삼성전자, 박정희대통령 생가, 구미국가산업단지 등을 둘러보고 4일 귀국한다.

취재 : 여의봉, 홍상훈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취재 : 여의봉, 홍상훈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