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획 영상 경상북도
2014 고령 대가야체험축제 성황리에 개최30여만명의 관광객 방문
  • 취재 : 여의봉, 홍상훈 기자
  • 승인 2014.04.30 16:53
  • 댓글 0



[국제i저널 =경북 여의봉, 홍상훈 기자] 올해 10회째를 맞은 경북 고령군의 2014대가야체험축제가 올해로 10회째를 맞아 4월 10일부터 13일까지 4일간 대가야역사테마관광지, 대가야박물관, 대가야역사테마관광지, 고령읍 일원에서 개최되어 30여만명의 관광객이 방문한 가운데 성황리에 이루어졌다.


▲2014 대가야체험축제ⓒ국제i저널


대가야체험축제는 역사의 일면을 체험하는 생생한 교육체험축제로서, 매년 대가야의 역사중에서 하나의 주제를 선택해 특화된 주제프로그램을 펼쳤다.

대가야역사테마공원 가야광장에 만들어진 주제로드인 “악성 우륵의 꿈”에서는 ‘음악으로 다스리라’, ‘흥으로 치유하라’, ‘모두에게 전파하라’, 라는 구역별 주제로 대가야의 우수한 음악문화를 체험할 기회를 만들어 줬다.

가야금과 관련한 주제 프로그램이외에도 금동관, 대가야토기, 철, 장신구 등 대가야문화와 생활상까지 생생하게 체험하고 다채롭게 경험할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 콘텐츠 구성으로 성인, 가족, 어린이들이 함께 보고 느끼고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구성하여 타 축제와의 차별화로 관광객들로 하여금 재미와 만족도를 높여주었다.

또한 가족단위 관광객들의 눈높이를 고려한 축제의 기획으로 교육적인 효과와 축제에 대한 몰입을 유도하였으며,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로 구성했고 기존 체험프그램 이외에 어린이 및 가족들이 쉽게 즐길 수 있는 역사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특히, 무엇보다 대가야체험축제의 가장 큰 매력은 축제의 장소가 대가야박물관, 테마파크, 왕릉전시관 등 실제 대가야의 유적지내에 있어 살아있는 현장체험이 가능하도록 구성하였다는 점이다.

한편 고령군 관계자는 “대가야 체험축제는 전국 어디에서도 찾아볼 수 없는 오직 대가야만이 가진 역사와 문화를 소재로 한 교육형 축제로, 지역주민들로만 구성된 자원봉사자와 진행요원들의 품격 높은 축제운영으로 대성황을 거두었으며, 이번 축제를 통하여 지역경제 발전의 성장 동력이 되고 대가야의 역사와 문화를 바탕으로 한 교육형 체험축제로 확고히 자리 매김하여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문화관광 유망축제로의 면모를 보여줬다”고 전했다.

대가야체험축제는 경상북도 최우수축제 3년연속 지정, 문화체육관광부 축제 7년 연속 지정 등 그동안 쌓아왔던 문화관광축제로서의 경험과 기술을 바탕으로 대한민국 문화관광 축제를 대표할 수 있는 축제로 거듭나고 있다.

취재 : 여의봉, 홍상훈 기자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취재 : 여의봉, 홍상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