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경상북도
경북도, 저소득층 주민자녀 장학금 신청접수5월 30일까지 읍면동사무소 접수, 고등학생 42명, 대학생 10명 지원

[국제i저널=경북 여홍기자] 경상북도는 5월 12일부터 30일까지 저소득층 주민자녀 장학금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본 장학금은 경상북도사회복지기금 장학계정의 이자수입으로 지급되며 금년에는 고등학생 42명에게 50만원, 대학생 10명에게는 100만원 총 3,100만원을 지급할 계획이다.

저소득층 주민자녀 장학금은 국민기초생활보장 수급자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학업에 전념하는 학생들에게 건전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1992년부터 매년 시행해 지금까지 총 3,396명에게 14억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지급대상은 다른 법에 근거한 장학금을 지급받지 않는 저소득주민(최저생계비 120%이하) 자녀 중 학업성적이 일정 수준 이상인 고등학생, 대학생(전문대 포함)은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읍면동사무소에서 신청 받는다.

선정절차는 자격요건 및 생활정도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시․군 생활보장위원회의 심의를 거친 후 도에 추천을 하고, 도에서는 7월중 장학금 지급 대상자를 최종 확정해 통보할 예정이다.

박의식 도 보건복지국장은“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학업에 열중하는 학생들에게 개개인의 소질과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장학금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여 홍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 홍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