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성주
성주군, 제9기 참별미소농업인대학생 졸업식 개최참외재배실용화 과정 등 79명 졸업생 배출, 지역인재 양성에 기여
▲성주군, 제9기 참별미소농업인대학생 졸업식 개최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성주군은 지난 3일 졸업생 및 내빈 9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9기 참별미소농업인대학 졸업식을 실시, 79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제9기 참별미소농업인대학은 농업인들의 수요와 4차 산업혁명에 부응하기 위한 4개의 교육과정을 개설하여 고품질 참외생산을 위한 이론 및 실습교육, 초경량 비행장치 무인멀리곱터 조종자 자격 취득을 위한 이론 및 실습교육, 2030 청년농업인을 대상으로 경영능력 및 리더십 향상을 위한 다양한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졸업식에는 농촌진흥청장상에 참외재배실용과정 유영일 교육생이 수상하였으며, 공로상 8명, 성적우수상 5명, 개근상 13명 등 모두 27명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바쁜 농사 일정에도 1년간의 교육과정에 최선을 다해주신 교육생 여러분들의 졸업을 축하한다."고 전했다.

또한, "2020년은 코로나19로 매우 힘든 시기였지만 87명의 입학생 중 91%인 79명의 교육생이 졸업하는 쾌거를 거둠으로써, 성주군 농업인들의 교육에 대한 열정이 이처럼 뜨겁다는 것을 다시 한번 증명하게 되어 학장으로서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