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안동
안동 관광하고 전통시장 상품권도 받자!지역 관광 콘텐츠 연계 안동 구시장 상품권 지원 이벤트 실시
▲ 명품글로벌시장 안동구시장 상품권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안동시와 한국관광공사는 이달 6일부터 다음 달 15일까지 지역 관광 콘텐츠와 연계해 구시장 5천 원 상품권 2,000장을 무료지원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관광공사에서 발행한 상품권은 관광상품 운영자에게 배부되고 관광상품을 이용·구매한 관광객은 상품권을 받아서 구시장에서 이벤트 기간 내 사용하게 된다.

연계 관광상품은 ▲안동시티투어, ▲고품격체험프로그램, ▲야간관광체험프로그램, ▲걸어서 스탬프투어 ▲숙박체험이다.

한편, 올해 6월 1일부터 7월 11일까지 관광공사로부터 구시장 상품권 5천원권 2,000장을 확보․배부한 결과, 75%의 회수율을 거뒀다.

이는, 관광객뿐만 아니라 지역 관광업계, 상인회 모두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코로나-19 상황으로 침체되었던 지역 경제에 활기를 불어 넣었다는 점에서 관광산업과 전통시장의 신(新)사업모델 발굴의 우수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안동시 관계자는 “이번 지역 관광 콘텐츠 연계 구시장 상품권 지원 이벤트를 다시 한 번 성공적으로 추진하여 지역 관광업계의 상생을 도모하고 앞으로도 다양한 영역을 관광과 접목하여 지역 경제를 활성화할 수 있는 사업으로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