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안동
안동과학대학교, 2021 산학협력 경진대회2021년 산학협력 우수사례 경진대회 최우수상 수상!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안동과학대학교가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하는 ‘2021년 산학협력 우수사례 경진대회’ 인력양성 부문에서 교육부 장관상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산학협력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일반대·전문대를 포함한 대학 및 단체를 대상으로 인력양성 및 기술협력 두 가지 부문에서 산학협력 활성화 및 문화 확산에 기여한 기관․단체를 발굴하기 위하여 교육부 주최, 한국연구재단 주관으로 매년 열리는 대회다.

안동과학대학교는 “바이오백신분야 인재양성을 위한 산학 공동 교육” 운영 사례로 인력양성 부분에서 최우수상의 영예를 차지했다.

안동과학대학교가 위치한 경북 안동은 SK바이오사이언스, SK플라즈마,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 백신상용화기술지원센터, 동물세포실증지원센터, 국제백신연구소 안동분원(IVI) 등이 자리잡고 있는 백신산업 클러스터가 들어서 있다.

안동과학대학교는 SK바이오사이언스, SK플라즈마 등 우수 기업과 협약을 체결하고, 지역 특화 산업과 연계한 산학협력으로 바이오백신분야 우수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 공동 교육 체계를 구축했다.

또한, 산업체에서 바이오·백신을 생산하는 현장과 동일한 환경을 구축하여 교육의 현장성을 강화하고, 산업체 참여형 현장중심 교육과정 운영했다. 이를 통해 SK바이오사이언스, SK플라즈마 등 지역 우수 기업으로의 취업 확대와 지속적인 협약기업 취업률 향상이란 성과를 달성할 수 있었다.

안동과학대학교 권상용 총장은 “이번 최우수상 수상을 통해 안동과학대학교가 산학협력을 통한 맞춤형 인재양성을 선도하는 대학으로 인정받은 만큼 앞으로도 대학-지자체-지역 산업체 기반의 지역 신산업발전을 위한 산학협력 상생모델 구축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